본문 바로가기
어쩌다 골프

아름다운 이글샷, 김천 포도CC 후기

by 이맘으로 2023. 9. 23.
반응형

김천 포도 CC

김천 포도 컨트리클럽(CC)은 포도코스, 자두코스, 샤인코스로 각 9홀씩 총 27홀 규모의 퍼블릭 골프장이다.
원래는 18홀 회원제로 운영하다가 2019년도에 자두코스 9홀을 추가하여 27홀 퍼블릭 골프장으로 변경 운영한다고 한다.
김천포도 CC와 청주 세레니티 CC는 같은 회사에서 운영한다. 

포도CC 클럽하우스 뒷편


대전 IC를 기준으로 1시간 정도 걸리는 위치이며 도로 상황에 따라 김천 IC 또는 동김천 IC로 나가면 된다.
거리상 김천 IC가 10Km 정도 가깝지만 시내를 통과해야 돼서 밀리는 시간에는 동김천 IC를 이용하는 게 좋다.

주소 :경북 김천시 구성면 남김천대로 2532

 

 


포도cc

 

김천 포도 CC 클럽하우스 내부는 굉장히 깔끔한 느낌이다.
넓은 로비와 높은 천장고 덕분에 시원시원하고 새 건물 느낌이 난다. 
이날 라운딩은 포도코스-자두코스를 이용했는데 포도코스는 대체로 평평한 구릉지에 조성되어 있고 자두코스는 대체로 거리가 짧은 홀이 많고 오르막 내리막이 있는 다이내믹한 코스다. 

물 테마 포도cc
포도cc 그린상태


포도 CC가 물을 주제로 설계된 골프장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홀마다 호수가 인접해 있다. 
이날 페어웨이 잔디는 퍼블릭 골프장이라 믿지못할 만큼 관리가 잘되어 있었고 러프 구역도 잔디 상태가 좋았다.
다만 포도코스그린상태실망스러웠다. 곳곳에 그린 잔디가 없어서 맨땅이 드러난 곳이 많이 보였고 디봇자국 관리도 잘 안되고 있었다. 포도 cc는 야간에도 운영을 한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그린 잔디가 혹사를 당하고 있는 듯하다.


포도cc 레스토랑 그늘집 안주


전반 포도코스를 마치고 그늘집 레스토랑에서 간단히 맥주 한잔...
치킨과 소시지 세트 안주가 32,000인데 꽤 먹음직스럽게 나온다. 맛도 나쁘지 않았다.

반응형

포도cc 자두코스


후반 자두코스는 전장이 짧아서 여성골퍼에게 유리하다고 한다. 전장이 짧으면 남성골퍼에도 유리하긴 마찬가지다.


포도cc  이글샷 홀인


이날 동반자 중 한 명이 파 4홀에서 이글을 기록했는데 그 장면을 바로 눈앞에서 목격했다. 70미터 정도의 세컨드샷이 그린에 떨어진 후 한번 틔어서 깃대아래쪽에 맞고 그대로 홀컵으로 들어갔다. 나는 미리 그린 앞에 가 있었기 때문에 바로 눈앞에서 이글샷이 완성되는 아름다운 장면을 그대로 보았다.
홀컵에 들어갔다고 소리쳐 말했는지만 처음에 믿지 않았던 동반자가 사실임을 알고 뛰어와 기쁨의 하이파이브를 하고 기념사진도 찍었다. 다른 동반자는 연속 버디를 기록했지만 이글샷에 묻히고 말았다. 


급격한 오르막 경사가 인상적인 자두코스 파 4홀


자두코스는 급격한 오르막이 있는 홀도 있고 급격한 내리막의 파 3홀도 있어서 다이내믹한 맛이 있다. 
또 자두코스는 포도코스에 비해서 그린 잔디 상태가 양호했다.

급격한 내리막경사 자두코스 파 3홀

 

포도 CC 라운딩 후기

김천 포도 CC는 전반적으로 잘 관리되어 있는 느낌이고 코스 난이도는 평이한 수준이었다.  시설도 깔끔하고 캐디도 친절하고 특히 진행이 밀리지 않고 매끄러워서 좋았다. 대부분의 골프장이 파 3홀에서 밀려서 지체되는 경우가 많은데 포도 CC는 밀리지 않고 바로바로 진행이 되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다만 그린 상태가 조금 아쉬움으로 남는다. 포도코스에 그린 잔디가 죽어서 맨땅이 드러난 곳이 여러 군데 있었지만 라운딩 하는 데는 크게 지장을 주진 않았다.
9월 22일 골프치기 좋은 날씨 라운딩 후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