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1박 2일 서울여행

by 이맘으로 2023. 5. 15.
반응형

1박 2일 서울여행 리뷰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서울여행을 다녀왔다.
여행일정은 5월 6일~7일, 1박 2일이다.
갑자기 계획된 여행이라서 숙소를 구하는 것부터 애를 먹었다.

충무로역 G3 호텔

어린이날 연휴라서 대부분 숙박시설이 매진인 가운데 4인실은 구하기가 더 어려웠다.
검색을 거듭한 끝에 충무로 역 바로 앞에 G3호텔이 눈에 띄여 쿼드 B 타입으로 예약했다.

G3호텔 쿼드 B타입
더블침대 + 싱글침대 +싱글침대로 구성된 4인실


다행히 최근에 지어진 신축이라서 깔끔하고 룸 컨디션도 괜찮았다. 배정된 방도 20층에 막힘없는 시티뷰에 남산타워도 보이는 방이라서 마음에 들었다.
KTX로 서울역에 도착, 전날부터 내리던 비가 그치지 않고 계속 내렸다. 바람도 많이 불어서 우산을 쓰는 것도 의미가 없고 여행 시작부터 날씨가 발목을 잡았다.
비와 바람을 피해 실내 여행으로 계획을 잡고 딸내미가 선호하는 백화점에 가서 쇼핑을 하기로 하고 '더 현대 서울'에 도착했다.

더 현대 서울

더 현대 서울에 대한 많은 사진과 호의적인 리뷰에 기대를 가지고 방문했는데...
특별한 것은 없고 그냥 조금 넓은 백화점 정도였다. 블로그나 sns에는 왜 그렇게 자랑글이 많은지 모르겠다.

더 현대 서울 층간 조형물

인터넷에서 많이 본 사진... 나도 한번 찍어 보았다.
그리고 맨 상층에 가면 정원이 또 인싸템이라고 해서 가보았더니 기대가 커서 그런가 뭐 그다지... 그래도 사람들이 엄청 많이 있었다. 비가 와서 그런 건지 아니면 서울에 갈 곳이 없어서 인지... 여하튼 사람은 많았다.


더 현대 서울 가든
더 현대 서울 가든

잠시 앉아서 쉴 수 있는 테이블을 찾기도 어려웠고 중간에 있는 커피숍은 대기가 30팀이란다.

딸내미는 마음에 드는 옷과 향수를 사서
기분이 좋고 나는 카드 결제 문자를 보고 기겁하고 ㅋㅋㅋ
여하튼 서울 여행의 첫날 첫 일정은
더 현대 서울에서 무사히 마치고 G3 호텔로 이동해서 체크인하고 잠시 쉬다가 저녁 일정을 위해
홍대역으로 갔다.

홍대코스도 고1 딸내미의 선택이라서
일단 따라가야 한다. 이번 여행은 딸내미 의견이 최우선인 여행이었다.

홍대 닭갈비 맛집
홍대 닭갈비

홍대 닭갈비 맛집인 신미경 홍대 닭갈비에서 저녁을 먹었다. 맛은 중상 정도 분위기와 서비스도 중상 정도... 식당 안에 외국인들이 많았다.
조금 늦게 가면 2~3팀 정도 웨이팅해야 한다.

서울여행 1일 차는 무리하지 않고
홍대에서 간단한 쇼핑 및 저녁을 먹고 숙소로 복귀했다.


#서울여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