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쩌다 골프

회원제 골프장 세종 에머슨CC

by 이맘으로 2023. 4. 27.
반응형

세종에머슨 CC

가성비 좋은 퍼블릭 골프장만 다니다가 지인의 초대로 회원제 골프장인 세종 에머슨 CC에 다녀왔다.
회원가로 계산하니 퍼블릭 골프장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위치 : 세종시 전의면 운수산로 1510
1992년에 오픈한 27홀 규모의 회원제 골프장으로 레이크코스, 밸리코스, 마운틴코스 총 27홀로 이루어져 있는 골프장이다.

세종에머슨CC 클럽하우스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는 잘 관리된 그린이 클럽하우스 스타트 대기구역에 마련되어 있다.
골프는 날씨가 좌우한다고 이날 날씨는 덥지도 춥지도 않고 골프 치기엔 최적의 날씨였으나 후반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약간 쌀쌀한 느낌이었다.

잘 정돈된 페어웨이 - 세종에머슨CC

시원시원하게 펼쳐진 페어웨이
넓은 편이라서 OB 걱정을 덜 수 있고 덕분에
스코어가 양호하게 나온다.
넓은 페어웨이 덕분에 골프공 1개로 라운딩을 끝낼 수 있었는데 마지막 홀에서 욕심을 부리다 공을 잃어버렸다. 


울창한 나무로 둘러싸인 세종에머슨cc

전반은 레이크 코스로 홀 주변을 둘러싼 울창한 숲들이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대체로 잔디관리는 양호한 편이고 골프장의 느낌은 시원시원하고 편안하다. 

세종에머슨cc 파3홀 분수

파 3홀에 대기하면서 그린 앞 호수에 조성된 분수를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다. 앞 팀이 그린 플레이을 하고 있다.
레이크 코스는 이름에 걸맞게 호수로 아름답게 설계된 홀들을 경험할 수 있다.

총평

세종에머슨 CC는 페어웨이와 그린 관리도 잘되어 있고 대체적으로 잔디 관리가 잘 된 골프장이었다.
회원제 골프장의 품격이 느껴지는 듯~

후반은 밸리코스였는데
대체로 수월하고 코스 진행도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파 3홀에서 약간 밀리는 것은 회원제 골프장도 어쩔 수 없이 감내해야 하는 부분인 듯하고
날 좋은 봄날에 지인 찬스로 저렴한 가격에 회원제 골프장에서 즐거운 라운딩을 즐겼다.

라운딩 후 뒤풀이는 유성구 궁동에 있는 해초담 식당으로 정했는데...
이 집 반찬맛이 깔끔하고 맛있어서 저절로 칭찬을 하게 된다. 해초와 수육을 싸 먹는 것도 특별하다.
광고 아니고 맛 칭찬이다. 메인 메뉴도 독특하고 맛있는데 사이드로 나오는 오이김치, 백김치, 매실청무침 등등 까다로운 내 입맛에 잘 맞았다. 반찬은 모두 주인장이 직접 담근 것이라고 한다.

해초담 식당 메뉴판




댓글